자동차
KGM, 이탈리아 시장 공략 본격화…액티언 앞세워 브랜드 론칭

KGM은 최근 이탈리아 현지에서 플래그십 모델 ‘액티언’을 앞세워 공식 브랜드 론칭 행사를 열고, 판매 확대를 위한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돌입했다고 14일 밝혔다.
KGM은 지난해 ‘실용적 창의성’(Practical Creativity)을 핵심으로 한 새로운 글로벌 브랜드 전략을 선포한 이후, 국가별 시장 특성에 맞춘 브랜드 론칭과 신차 투입을 지속해 왔다. 이번 이탈리아 진출 역시 그 연장선상에서 추진됐다.
이번 행사는 KGM과 이탈리아 최대 자동차 유통기업 중 하나인 오토토리노(Autotorino)가 새로운 파트너십을 맺은 것을 기념해 마련됐다. KGM은 올해부터 오토토리노를 통해 현지 판매를 본격 확대할 계획이다.
론칭 행사는 지난 6일부터 2박 3일간 이탈리아 시에나 인근 라 바냐이아 골프 리조트에서 열렸으며, 현지 기자단, 딜러, 세일즈 매니저 등 300여 명이 참석해 KGM 브랜드와 제품 경쟁력을 직접 체험했다.
첫날 열린 미디어 컨퍼런스에서는 액티언 공식 론칭과 함께 무쏘 EV, 토레스 하이브리드 등 전동화 모델과 KGM의 브랜드 비전이 공개됐다. 이어진 시승 행사에서는 액티언을 비롯해 티볼리, 코란도, 렉스턴, 무쏘 스포츠 등 주력 SUV 라인업이 선보여졌다.
행사 마지막 날에는 세일즈 매니저 대상 제품 교육과 시승 체험이 이어졌다. 참가자들은 KGM 제품의 주행 성능, 정숙성, 실내 공간, 디자인 등에 높은 만족을 드러내며 현지 시장 공략 가능성에 기대감을 나타냈다.
KGM이 공략하는 이탈리아 시장은 최근 신차 수요가 다소 주춤했지만, 정부의 전기차 보조금 확대 정책과 함께 친환경차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빠르게 늘어나고 있는 시장이다. 이에 KGM은 액티언을 시작으로 무쏘 EV, 토레스 하이브리드 등 전동화 신차 투입을 이어가며, 향후 연간 5000대 판매를 목표로 설정했다.
KGM 관계자는 “새롭게 이탈리아 시장 판매를 담당하게 된 딜러들을 대상으로 신제품과 브랜드 그리고 수출 전략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빠르게 성장 중인 친환경차 수요에 맞춰 무쏘 EV, 토레스 하이브리드 등 다양한 신차와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으로 판매 확대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루닛 “유상증자 루머 사실아냐...계획 無”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이데일리
이데일리
팜이데일리
박수홍, 가족사진 공개..'37㎏↑'♥김다예 눈길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후보 다 마음에 안 들어"…고민 깊어지는 영남 표심[르포]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5년 조기상환'의 함정…자본성증권의 '역습'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단독]삼천당 주가 띄운 S-PASS 원천기술, 5년 전 이미 “진보성 없다” 결론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