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황제 '코인'의 귀환...9.5만 달러 '비트코인', 급등행 막차?

가상자산 대장주 비트코인이 다시 9만5천달러 선을 넘어섰다.
글로벌 거래소 코인베이스에 따르면, 25일 밤 11시 55분(현지시간) 기준 비트코인 가격은 24시간 전보다 2.55% 상승한 95,942.76달러를 기록했다.
비트코인이 9만5천달러를 회복한 것은 지난 2월 24일 이후 두 달 만이다. 또한, 3일 전인 22일 9만달러를 돌파한 데 이어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1월 20일 기록한 사상 최고치(약 10만9,100달러)와의 격차도 눈에 띄게 줄어든 상황이다.
최근 비트코인의 강세는 트럼프 행정부의 관세 정책 여파로 인한 경제 불확실성 심화, 그리고 이에 따른 뉴욕 증시 하락과 맞물려 나타나고 있다. 특히 비트코인은 기술주와는 달리 독자적인 움직임을 보이며, 연일 최고가를 경신하는 금과 함께 강세 흐름을 타고 있다.
싱가포르 기반 암호화폐 투자사 QCP 캐피털은 "무역 긴장이 다소 완화되고 거시적 위험이 일시적으로 낮아진 덕분에 비트코인이 10만 달러를 향하고 있다"고 진단했다. 다만 "시장 전반의 심리는 여전히 거시경제 변수에 크게 의존하고 있다"며 조심스러운 전망을 덧붙였다.
한편, 비트코인 외 주요 가상화폐도 오름세를 보였다. 시가총액 2위 이더리움은 26일 0시 20분 기준 24시간 전 대비 3.6% 상승한 1,828.19달러에 거래됐으며, 리플(XRP)도 0.66% 오른 2.22달러를 기록했다.
급등세를 타고 있는 비트코인이지만, 이미 상당 부분 오른 가격대인 만큼 막차 탑승에는 신중한 접근이 필요해 보인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美재무장관 "韓·日과 협상 윤곽…이들 국가, 선거 전 마무리짓길 원해"(상보)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팜이데일리
JTBC, 장시원 PD 고소..저작권 싸움 '점입가경'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美재무장관 "韓·日과 협상 윤곽…이들 국가, 선거 전 마무리짓길 원해"(상보)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해외서는 투자 늘리는데…갈길 먼 국내 헤지펀드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할로자임, MSD에 특허심판 이어 특허소송...알테오젠 영향은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