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구성원의 성장 스토리 담았다…기아, 채용 플랫폼 새 단장

기아 탤런트 라운지는 기존 채용 사이트의 틀을 넘어, 조직문화, 일하는 방식, 구성원 성장 스토리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제공하는 공간으로 탈바꿈했다.
단순히 채용 공고와 직무 소개에 머물렀던 과거 방식에서 벗어나, 입사 전부터 지원자들이 기아의 기업 문화를 직접 체감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점이 특징이다.
최근 채용 시장에서는 업무 역량뿐 아니라 조직문화 적합성(Culture Fit)을 중시하는 경향이 두드러지고 있다. 이에 따라 기아는 일하는 환경, 커뮤니케이션 방식, 성장 가능성 등을 중시하는 글로벌 구직자들의 니즈에 발맞춰 채용 브랜딩을 본격 강화하고 있다.
지난해 4월 기아는 외국인 구직자들도 국내 채용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영문 채용 홈페이지를 개설한 데 이어, 이번 탤런트 라운지 오픈을 통해 모든 글로벌 채용 공고를 국문·영문으로 통합 제공하는 시스템을 마련했다.
새 플랫폼은 ▲구성원들의 생생한 경험담을 전하는 ‘사람’(People) ▲기아가 추구하는 핵심 가치와 행동 양식을 소개하는 ‘문화’(Culture) ▲입사 이후 리더십 단계까지 성장 과정을 안내하는 ‘경력 개발’(Career) 등 세 가지 주요 섹션으로 구성된다. 이와 함께 ▲임직원의 성장 이야기와 조직문화를 소개하는 ‘우리의 이야기’(Our Stories) 콘텐츠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기아 관계자는 “채용 공고와 입사 지원서만 오가던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구성원의 이야기를 통해 기아의 조직문화와 커리어 여정을 입사 전에도 경험할 수 있는 새로운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며 “글로벌 인재 유치와 구성원의 자부심 고취를 동시에 달성하도록 혁신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美재무장관 "韓·日과 협상 윤곽…이들 국가, 선거 전 마무리짓길 원해"(상보)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팜이데일리
JTBC, 장시원 PD 고소..저작권 싸움 '점입가경'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美재무장관 "韓·日과 협상 윤곽…이들 국가, 선거 전 마무리짓길 원해"(상보)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해외서는 투자 늘리는데…갈길 먼 국내 헤지펀드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할로자임, MSD에 특허심판 이어 특허소송...알테오젠 영향은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