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지털 자산 규제 명확화 움직임에 대응…OKX와 암호화폐 카드 출시도 추진

[이코노미스트 정동진 기자]마스터카드가 가맹점을 대상으로 스테이블코인 결제 옵션을 제공한다. 글로벌 디지털 자산 규제 환경이 명확해지는 가운데, 결제 수단 다변화를 통해 디지털 화폐 시장 확대에 대응하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마스터카드는 29일 보도자료를 통해 누베이(Nuvei), 서클(Circle), 팍소스(Paxos) 등 결제 및 스테이블코인 발행 기업들과 협력해 가맹점이 스테이블코인으로 결제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스테이블코인은 일반적으로 달러, 유로 등 법정통화에 연동돼 가격 변동성을 낮춘 암호화폐다.
미국에서는 올해 초 ‘미국 스테이블코인 혁신 촉진법(GENIUS Act)’이 발의되며 제도 정비가 본격화하고 있다. 해당 법안은 3월 상원 위원회에서 통과했으며, 향후 입법 가능성이 주목된다.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최근 보고서에서 이 법안 통과 시 스테이블코인 시장 규모가 향후 3년 내 2조달러(약 2840조원)까지 성장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이 밖에 마스터카드는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오케이엑스(OKX)와 손잡고 신규 암호화폐 결제 카드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마스터카드는 앞서 메타마스크(MetaMask) 등과도 암호화폐 연동 직불카드 서비스를 선보인 바 있다.
마스터카드 측은 "글로벌 규제 명확화에 따라 스테이블코인이 단순 거래 수단을 넘어 결제, 지급, 송금 등 다양한 분야에서 효율성과 프로그램 가능성을 제공하는 핵심 솔루션으로 진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美재무장관 "韓·日과 협상 윤곽…이들 국가, 선거 전 마무리짓길 원해"(상보)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팜이데일리
JTBC, 장시원 PD 고소..저작권 싸움 '점입가경'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美재무장관 "韓·日과 협상 윤곽…이들 국가, 선거 전 마무리짓길 원해"(상보)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해외서는 투자 늘리는데…갈길 먼 국내 헤지펀드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할로자임, MSD에 특허심판 이어 특허소송...알테오젠 영향은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