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전기차 걱정 끝…워터, 고양시 급속충전 ‘워터벨트’ 구축
- 킨텍스 이은 생활형 충전 인프라 완성
고양시, 연내 전기차 1만대에 보조금 지원

워터벨트는 ▲고양종합운동장 ▲스포츠타운 ▲대화레포츠공원 ▲일산종합사회복지관 ▲탄현공원 ▲고양재활스포츠센터 ▲고봉커뮤니티센터 등 시민들이 자주 찾는 거점 시설을 하나로 연결한, 도심형 급속 충전 네트워크다.
해당 인프라는 고양 시민 누구나 생활 반경 내에서 쉽고 빠르게 충전할 수 있도록 설계돼, 도시의 주거 밀집도와 생활 패턴을 반영해 기획됐다. 각 충전소에는 200kW 급속 충전기 2기(양팔형 1대)가 운영된다.
워터는 앞서 지난 3월 19일 킨텍스 제2전시장에 국내 최대 규모의 옥외 급속 충전소(급속 충전기 46기)를 개소하며 고양시 내 첫 대형 충전 허브를 선보인 바 있다.
이번 워터벨트는 킨텍스에 이어 고양시 전역으로 급속 충전 인프라를 확장한 사례로, 도심 생활거점을 중심으로 한 전략적 구축의 후속 조치다.
유대원 워터 대표(브라이트에너지파트너스 전기차충전사업부문)는 “킨텍스 제2전시장에 이어 도심형 워터벨트를 선보이며, 고양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충전 편의를 체감할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도 고양시가 수도권 친환경 모빌리티 허브로 성장할 수 있도록 충전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워터는 이번 워터벨트를 포함해 고양시 내 총 14개소, 107기의 급속 충전기를 이달 중 모두 구축하고 상업운전에 돌입할 예정이다.
한편, 고양시는 올해 전기승용차와 전기화물차 등 총 1만905대에 보조금을 지급할 예정으로, 친환경차 보급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美재무장관 "韓·日과 협상 윤곽…이들 국가, 선거 전 마무리짓길 원해"(상보)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팜이데일리
JTBC, 장시원 PD 고소..저작권 싸움 '점입가경'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美재무장관 "韓·日과 협상 윤곽…이들 국가, 선거 전 마무리짓길 원해"(상보)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해외서는 투자 늘리는데…갈길 먼 국내 헤지펀드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할로자임, MSD에 특허심판 이어 특허소송...알테오젠 영향은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