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클래스가 다르다"...윈저글로벌, ‘클랜스만 블랜디드 스카치 위스키’ 국내 첫 출시
- 브랜드 최초 수입 라인업...가정용 시장 본격 공략

이번 출시는 윈저글로벌이 자체 브랜드 외에 외부 위스키를 수입해 선보이는 첫 사례다. 기존 프리미엄 중심의 라인업에서 벗어나 합리적인 가격과 대중적인 음용 경험을 갖춘 데일리 위스키로 소비자 접점을 넓히겠다는 전략이 담겼다.
클랜스만 블랜디드 스카치 위스키는 세계 7대 증류소 중 하나인 스코틀랜드 로크 로몬드(Loch Lomond)그룹의 증류 기술로 완성된다.
윈저글로벌 측은 “하이랜드 몰트와 그레인 위스키를 조화롭게 블렌딩해 부드러운 바디감과 함께 꿀 그리고 바닐라의 은은한 단맛이 어우러지며, 스트레이트로도 깔끔한 목 넘김을 자랑한다”며 “알코올 향이 부담스럽지 않아 입문자부터 애호가까지 폭넓은 취향을 만족시킨다. 특히 하이볼에 최적화된 향과 맛을 갖춰 다양한 음용 방식에 잘 어울린다”고 설명했다.
클랜스만 블랜디드 스카치 위스키는 해외 시장에서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2022년 샌프란시스코 세계 주류 품평회(SFWSC)에서 더블 골드 메달을 수상했으며, 2024년 기준 일본·홍콩 등 16개국에서 연간 61만병 이상 판매되며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다졌다.
윈저글로벌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기존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인 ‘윈저’와는 또 다른 음용 경험을 제공하는 제품이며, 가정용 시장 확대를 위한 혁신적인 도전”이라며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스카치 위스키를 통해 일상의 모든 순간에 함께할 수 있는 친근한 위스키 브랜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윈저글로벌은 200년의 전통과 스코틀랜드 현지 생산 철학을 바탕으로, 깊고 부드러운 풍미의 블렌디드 위스키를 선보여 온 정통 스카치 브랜드다. 프리미엄 라인 ‘윈저’와 저도주 라인 ‘더블유 바이 윈저’(W BY WINDSOR) 등 다양한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에는 가정용 채널 확대와 젊은 소비자층 공략을 위한 새로운 시도에 적극 나서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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