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일반
아이 교육 걱정 없는 ‘트리븐 서산’ 학부모 관심 모여
부동산 실수요자들 사이에서 교육 특화 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매년 치솟는 사교육비 부담을 줄이면서도 양질의 교육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단지가 각광받고 있는 것이다.
교육부와 통계청 발표에 따르면 지난해 사교육비 총액은 29조2천억원을 기록해 전년 대비 2조1천억원 증가했다. 아이들 수는 8만명 감소했음에도 사교육비는 오히려 늘어나 학부모들의 교육비 부담이 가중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전문 교육업체와 제휴해 입주민 자녀에게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파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로 지난해 4월 분양된 경기 용인시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용인'은 종로엠스쿨과 교육 프로그램 제공 협약을 체결해 주목을 받으며 6월 완판되는 성과를 거뒀다.
종로엠스쿨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브랜드학원 부문에서 2025년까지 15년 연속 1위에 선정될 만큼 높은 인지도를 자랑하는 교육기업이다.
업계 관계자는 “부동산 주수요층 대부분이 학령기 자녀를 둔 30~40대 부모들로 이뤄져 있다 보니 주거지 선택 시 아이의 교육환경이 최우선으로 고려되는 경우가 많다”라며 "요즘에는 전통적인 집값 상승 요인으로 꼽히는 학군과 더불어 교육 서비스의 중요성도 커지는 분위기"라고 말했다.
충남 서산시에 위치한 ‘트리븐 서산’도 종로엠스쿨과 계약을 통해 입주민 자녀들에게 특별한 교육 서비스 제공을 예고해 눈길을 끈다.
‘트리븐 서산’은 ㈜한국토지신탁이 시행하고 두산에너빌리티가 시공을 맡았다. 지하 2층~지상 26층, 10개동, 총 829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는 도보권에 서남초등학교가 위치해 있고 예천동 학원가 이용도 용이하다. 입주민들은 종로엠스쿨 교육 프로그램과 함께 기존 지역 교육 인프라까지 활용할 수 있어 사교육비 부담 완화와 교육 선택권 확대라는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종로엠스쿨 교육 서비스 이용 시 원거리 학원 통학이 불필요해 자녀의 안전 확보는 물론 시간 절약과 교통비 절감 등 다중 혜택을 얻을 수 있다는 점이 경쟁력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트리븐 서산’은 차량 없는 공원형 단지 설계로 안전한 보행 환경을 제공한다. 통경축 산책로와 석가산, 수경정원 등 자연형 조경도 조성된다. 커뮤니티 마당과 썬큰광장은 입주민 간 소통과 휴식을 위한 공간으로 마련된다. 뿐만 아니라 미취학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물놀이터도 갖췄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도로 위의 크리에이터, ‘배달배’가 만든 K-배달 서사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09/25/isp20250925000152.400.0.jpg)
![비혼시대 역행하는 ‘종지부부’... 귀여운 움이, 유쾌한 입담은 ‘덤’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0/02/isp20251002000123.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젠슨황 “이건희 편지, 날 한국 오게 해…큰 발표 있을 것”[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일간스포츠
이데일리
일간스포츠
LG, 대전서 기적 같은 역전..통합 우승까지 '1승'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젠슨황 “이건희 편지, 날 한국 오게 해…큰 발표 있을 것”[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성장 한계 드러난 여행 플랫폼…밸류 조정에 회수 대신 ‘버티기’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네오켄바이오, 국내 첫 GMP 의료용 대마 생산시설 내달 착공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