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보물찾기 나선 기아…전 국민 대상 ‘헤리티지 자산’ 발굴
기아는 브랜드 역사 자산을 찾는 캠페인 ‘기아 트레저 헌트(Kia Treasure Hunt): 80년의 유산을 찾아서’를 본격 전개한다고 8일 밝혔다.
‘기아 트레저 헌트’는 기아 브랜드의 정체성과 성장사를 체계적으로 복원하기 위해 80년 역사와 관련된 각종 자료를 모으는 장기 프로젝트다.
수집 대상은 ▲초기형 모델·콘셉트카 등 차량 및 부품 ▲오래된 책자·기사·메모 등 문서·기록 자료 ▲역대 엠블럼·로고·스케치·설계 도면 등 디자인·브랜드 관련 자료 등이다. 역사성과 희소성을 지닌 모든 유형의 자산을 폭넓게 포함한다.
기아 차량 보유 여부와 관계없이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캠페인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 자신이 보유한 자산의 사진과 관련 정보를 등록하면 된다.
기아는 접수된 자산을 내부 평가위원단이 검토·심사한 뒤, 보존 가치가 있다고 판단되는 자산에 한해 기증 또는 대여 등 후속 협의를 거쳐 기아의 헤리티지 컬렉션으로 편입할 계획이다.
보존 대상으로 선정된 자산을 등록한 참여자에게는 감사의 뜻을 담아 소정의 상품도 제공한다.
기아는 이번 전 국민 참여 캠페인이 기아의 80년 여정을 다음 세대에 온전히 전함과 동시에, 브랜드에 대한 애정과 자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아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전문가나 컬렉터만의 영역이 아니라, 기아와 인연을 맺어 온 모든 국민과 함께 브랜드 스토리를 이어가는 과정”이라며 “한국 산업사에서 의미 있는 한 장을 함께 써 내려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갓 잡은 갈치를 입속에... 현대판 ‘나는 자연인이다’ 준아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21/isp20251121000010.400.0.jpg)
![딱 1분… 숏폼 드라마계 다크호스 ‘야자캠프’를 아시나요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09/isp20251109000035.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삼성 이승현, '왕조' 떠올리며…부활 신호탄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갑질·불법 의료 의혹…박나래, 줄줄이 편집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여의도자이’ 사는 90세 노인, 452억 세금 왜 밀렸나[세금GO]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불닭볶음면이 만든 1조 매출…삼양식품 신용등급도 상승세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영국 내시경 병목 뚫었다'…지노믹트리 ‘얼리텍-C’, 내년 1월부터 바로 매출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