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일반
신한투자증권, 조직개편 단행…소비자지원부·AX본부 신설
이번 조직 개편은 내부통제 체계를 더욱 단단히 만드는 데 초점을 뒀다. 금융소비자보호 영역 확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소비자지원부를 신설하고, 운영리스크관리팀을 부서로 승격하여 운영리스크 관련 내부통제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리기로 했다. 또한 무결점시스템 전면 재구축을 위해 추진 중인 차세대 시스템의 성공적 이행과 기존 시스템의 안정적 운영을 위해 전사 ICT개발조직을 ICT개발부로 통합하고, 전략기획본부와 경영지원본부를 신설하여 조직관리 기능을 강화했다.
미래시장 주도권 확보를 위한 기반을 구축하고 인공지능 전환(AX)·디지털 전환(DX) 실행력을 강화하는 것도 이번 조직 개편의 특징이다. 생산적금융 실행을 위해 CIB총괄 직속으로 신설한 IB종합금융부를 신설했다. 또한 발행어음 전담조직인 종합금융운용부를 신설해 모험자본 공급 역할을 담당하기로 했다. 인공지능(AI) 및 디지털자산 부문 역량 강화를 위해 전담조직인 AX본부도 신설한다.
이밖에 신한 Premier 중심 자산관리 사업 추진 체계도 강화한다. 자산관리총괄을 신한 Premier총괄로 변경하고, 신한 Premier 브랜드를 중심으로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자산관리영업채널의 통합적 영업전략 추진과 조직의 효율적 관리를 위해 신한PremierPWM본부를 신한Premier영업그룹으로 이동 편제하고, 사업기획 조직을 통합하기로 했다.
신한투자증권 관계자는 “이번 조직 개편은 고객과 함께 바른 성장을 달성하기 위함”이라며 “내부통제가 강점인 회사, 고객기반이 탄탄한 회사, 미래를 선점하는 신한투자증권으로 확실히 자리매김하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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