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프랑스 감성’ 입힌 도로 위의 예술…푸조, 고객과 ‘308 국도’ 달린다
- 5월 15일 ‘308 국도 로드 트립’ 개최
‘라이온 하트’ 회원 대상 첫 초청 행사

308 국도 로드 트립은 오는 5월 15일 국내에서 열리는 최초의 푸조 공식 오너 이벤트로, 브랜드 경험을 확장하고 고객과의 정서적 유대 강화를 목적으로 기획됐다.
이번 행사는 푸조의 대표 모델인 ‘308 스마트 하이브리드’ 출시를 기념해 드라이빙 명소로 알려진 남한산성 인근 308번 지방도로 일대를 배경으로 진행된다.
푸조는 해당 도로를 ‘308 로드(308 Road)’로 브랜딩하고, 행사 이후 5월 한 달간 다양한 온·오프라인 캠페인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계획이다.
행사 당일 참가자들은 각자의 차량, 일명 ‘반려푸조’를 타고 행사에 참여하며, 푸조의 친환경 기술을 소개하는 ‘스마트 하이브리드 토크쇼’와 현장 퀴즈쇼 등을 통해 제품 이해도를 높인다.
이어 308번 국도 일대를 포함한 약 1시간의 로드 트립 코스를 주행하며 푸조 특유의 경쾌한 주행 감성과 프렌치 감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행사장에는 308 스마트 하이브리드를 시승할 수 있는 미니 코스도 마련돼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실제 성능을 확인해볼 기회도 제공된다.
문화 체험 콘텐츠도 풍성하게 준비됐다. 프랑스 감성을 테마로 한 ‘프랑스 와인 라벨링’ 프로그램에서는 협업 아티스트 헤르시(HERNC)의 아트웍 위에 참가자들이 직접 색을 입히고 라벨을 완성하는 체험이 마련되며, 완성된 와인은 개인 소장용으로 증정된다.
이 외에도 포토존 인증 이벤트, 럭키드로우 등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이 마련돼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방실 스텔란티스코리아 방실 대표는 “푸조가 고객과의 약속을 실천하며 신뢰를 쌓아가는 과정이야말로 브랜드의 가장 중요한 자산이라고 생각한다”며 “이번을 시작으로 푸조 브랜드가 고객 일상의 중심에 그야말로 ‘새로운 장르’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끊임없이 고객들과 소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308 국도 로드 트립’은 푸조 라이온 하트 멤버십 회원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기간은 5월 10일까지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푸조 카카오 채널 또는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총 15개 팀이 최종 선정된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기본대출' 다시 꺼내든 이재명…금융권 "리스크 부담은 누가 지나"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이상민, 20년 만에 '재혼'…예비신부 정체는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다이아 목걸이에 돈다발…檢, `尹 부부-건진 커넥션` 정조준(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SK실트론, PEF들 눈치싸움…국적·업황 리스크에 '셈법 복잡'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코스닥 상승 이끈 비만 테마주의 힘…천당·지옥 오간 오름[바이오맥짚기]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