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배스킨라빈스, ‘애망빙’ 출시 기념 ‘망빙고 가챠샵’ 오픈

배스킨라빈스에 따르면 이번 팝업스토어는 7월 이달의 맛 ‘애망빙’ 출시를 기념해 초대형 냉장고 콘셉트로 기획됐다. 음식을 개성과 취향으로 소비하는 ‘푸드코어’(Foodcore) 트렌드를 반영해 음식의 맛뿐 아니라 브랜드 스토리, 경험 요소를 중시하는 MZ세대를 겨냥했다.
팝업스토어는 아이스크림 냉장고를 형상화한 구조물과 열대지방 분위기를 반영한 ‘트로피컬 윈터’(Tropical Winter)를 콘셉트로, 시각과 미각을 자극하는 이색 체험 공간으로 구성됐다.
공간 디자인은 이탈리아 가전 브랜드 ‘SMEG’(스메그)와 협업했다. 외관은 냉장고 문을 형상화한 파사드와 드라이아이스 냉기로 한여름 냉장고에 들어가는 이색 경험을 느낄 수 있다.
내부에는 ▲애망빙을 시식할 수 있는 ‘트로피컬 카페테리아’ ▲커다란 애플망고 조형물과 냉장고 내부를 연상케 하는 ‘트로피컬 셀피존’ ▲애망빙 굿즈를 뽑을 수 있는 ‘망빙고 가챠샵’ 등을 마련했다.
체험 공간인 망빙고 가챠샵(뽑기 기계를 진열한 공간)에는 ▲이니미니 ▲스윙셋 ▲누핍 ▲위세이예스 ▲프루타 ▲에이레브 ▲고그린오브젝트 등 MZ세대가 선호하는 브랜드와 협업한 아이템을 준비했다.
가챠 체험을 통해 ▲지비츠 ▲팔찌 ▲헤어 스크런치 ▲그립톡 등 애플망고를 모티브로 제작한 한정 굿즈를 받을 수 있다. 배라 애플리케이션(앱) 가입 후 팝업스토어 인증 사진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리면 1인 1회 가챠 체험이 가능하다.
현장에 설치된 배라 앱 연동 QR코드를 통해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사전 주문하고 인근 매장에서 픽업하면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망빙고 가챠샵은 오는 20일까지 ‘서울 성수동 연무장길 99’에서 현장 예약을 통해 입장할 수 있다. 평일인 18일은 12시부터 20시, 주말인 19일과 20일은 11시부터 20시까지 운영한다.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7월 이달의 맛을 소비자에게 색다른 방식으로 소개하고 배스킨라빈스만의 특별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망빙고 가챠샵을 기획했다”며 “감각적인 공간과 다양한 브랜드 협업을 직접 체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7월 이달의 맛인 애망빙은 여름철 인기 디저트로 사랑받는 ‘애플망고빙수’를 아이스크림으로 재해석한 제품이다. 진한 망고의 풍미를 담은 망고 샤베트와 부드러운 코코넛 연유 아이스크림의 조합에 애플망고 다이스, 미니 펄을 더해 풍부한 식감과 매력적인 비주얼을 구현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경계 근무 중 '탈영' 병사...2시간만 체포 '총기 회수'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섭외 논란' 장수군, 태연·김태연에 고개 숙였다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밤사이 시간당 80mm '집중 폭우' 또 쏟아진다…"주의 당부"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열심히 달린 회사채 시장…여름 휴가철 쉬어간다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특허 등록도 안 됐는데 계약 체결?...인투셀·에이비엘바이오의 민낯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