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이슈
대구시가 꼽은 최고의 숙소, 더굿나잇 132개소 선정
- 국제행사 대비 숙박 인프라 정비에 속도
여성안심 숙박업소 33곳 포함, 맞춤형 서비스 강화

더굿나잇은 2009년부터 운영 중인 우수 숙박시설 인증 브랜드다. 올해는 기존 인증업소와 신규 추천업소를 대상으로 현장 평가를 실시해 결정됐다. 평가항목에는 기본 시설, 위생·환경, 고객 서비스 수준이 포함됐다. 행정처분 이력이 있거나 민원이 다수 발생한 업소는 제외됐다.
이번에 선정된 업소에는 일반호텔 59개소와 여성안심 숙박업소 33개소가 포함됐다. 여성안심숙박업소는 여성·가족 우선룸 운영, 여성전용 주차구역 확보, 건물 외부 대실 표시 금지 등 여성과 가족 단위 고객이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춘 업소다. 이들 업소에는 여성안심벨 설치 및 로고 표지판 제작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지역별로는 동구와 달서구가 각각 30곳으로 가장 많았고, 중구 18곳, 북구 19곳, 수성구 14곳, 서구 10곳, 달성군 6곳, 남구 5곳 순으로 선정됐다. 대구시는 선정업소에 지정 표지판 제작과 더굿나잇 홈페이지 홍보를 지원하고, 5성급 호텔 숙박 전문가를 초빙해 고객응대, 마케팅 기법 등 서비스 품질 향상 교육도 진행할 계획이다.
김태운 대구시 보건복지국장은 "2026년 대구세계마스터즈육상경기대회, 2027년 세계사격선수권대회 등 대규모 국제행사에 대비해 품격 높은 객실과 쾌적한 서비스를 두루 갖춘 업소를 적극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홍성철 기자 thor0108@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연말까지 연체금 상환 시 '신용사면'…정부, 성실상환자 재기 지원(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팜이데일리
이규한, '♥솔비'에 "결혼 생각 있냐" 돌직구 고백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이변 없었다…조국·정경심·윤미향 '광복절 특사'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빌려줘도, 증자해줘도 문제"…여천NCC 지원방식 딜레마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일라이 릴리 vs 노보 노디스크, 먹는 비만약 전초전서 노보 勝?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