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세븐일레븐, ‘티아라 쓰는 샴페인’ 레어 퀸 에디션 단독 출시
[이코노미스트 강예슬 기자] 종합주류기업 아영FBC는 연말 한정판 ‘레어 퀸 에디션’(Rare Queen Edition·750ml)을 편의점 세븐일레븐에서 단독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레어 퀸’은 병에서 분리해 실제 착용할 수 있는 티아라 장식이 특징이다. 이번 에디션은 세븐일레븐 단독 행사로 운영 중이며 금액은 30만원대다.
‘레어 퀸 에디션’은 레어 샴페인 2013 빈티지를 기반으로 한 한정 라인이다. 병에 장착된 금속 티아라는 실제 착용 가능한 액세서리로 제작됐다. 한 병의 샴페인이 하나의 주얼리 오브제처럼 완성돼 ‘소장하고 싶은 샴페인’이자 ‘선물용 프리미엄 샴페인’이라는 콘셉트를 극대화했다.
아영FBC 관계자는 “연말 시즌 여성 소비자를 중심으로 반응이 빠르게 확산 중”이라며 “편의점에서도 판매량이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레어 샴페인은 과거 유럽 왕실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브랜드로 ‘여왕이 마시는 샴페인’으로 알려졌다. 18세기 마리 앙투아네트에게 헌정되며 왕실적 아름다움을 상징하는 샴페인이라는 스토리가 브랜드 헤리티지로 이어져 왔다. 이번 퀸 에디션은 왕실의 상징성’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제품이라고 아영FBC는 전했다.
레어 퀸 에디션은 샤르도네(70%)와 피노누아(30%)가 블렌딩된 샴페인이다. ▲플로럴 ▲시트러스 ▲스모키 노트가 조화를 이루는 입체적 구조감이 특징이다. 2차 발효 후 병 속에서 8년간 재숙성하고 코르크 숙성 1년을 거쳐 신선함과 미네랄리티가 응축됐다. ▲레몬, 생강을 곁들인 굴 요리 ▲샤프란 리조또 ▲구운 랍스터 등과 조화를 이룬다.
아영FBC 관계자는 “프리미엄 샴페인 하우스는 브랜드 헤리티지와 품격을 유지하면서도 현대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맞춰 유통망을 전략적으로 확장 중”이라면서 “최근 한정판 또는 소용량 에디션을 선보이며 고객 접점을 다변화하는 흐름을 보인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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