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
HDC현산, 광주 센테니얼아이파크서 외부 전문가와 현장점검

[이코노미스트 이승훈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 2022년 신축 현장 붕괴사고가 발생한 광주 센테니얼 아이파크(구 화정아이파크) 현장에서 지난 23일 시공혁신단 주관으로 산학연 연합 자문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연합자문에는 시공혁신단장인 박홍근 서울대 건축학과 교수를 비롯해 현장소장 등 임직원, 홍건호 한국콘크리트학회장, 김영민 한국건축구조기술사회장 등 외부 전문가들이 참여했다.
혁신단은 층고 변화 구간 구조와 시공 계획, 무량판 구조의 안전성 추가 확보 방안을 자문하고 현장 점검을 진행했다. 점검에서는 현장 상황에 맞춘 층고 변화 구간 구조와 시공 안전 확보 방안에 관한 사전 검토 측면에서 긍정적 평가가 나왔다고 HDC현대산업개발은 전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이후에도 참석 전문가들로부터 추가 의견을 수렴해 공정 효율성과 안전성을 높일 계획이다.
박홍근 교수는 “광주 센테니얼 아이파크는 주요 구조 부위와 초기 공종에 대한 점검을 토대로 안전성 확보 후 체계적으로 리빌딩 중”이라며 “주요 구조부와 시공 과정을 자문하며, 현장의 구조적 안전성 및 시공성에 대한 꾸준한 점검을 통해 해당 현장의 신뢰도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싼타페부터 제네시스까지 신차 출고 어쩌나…파업 영향 지속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팜이데일리
추성훈, 韓 문화에 충격 “日, 최소 30만 원 시작”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배임죄, 70여년만에 역사 속으로…연내 대체입법 만든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IMM인베 '뷰티 대어 기대주' 비나우에 추가 투자…3대주주로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단독]피플바이오 혈액치매진단, 中 하이난 의료특구 허가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