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라이나생명, ‘서류ZERO청구서비스’ 2차 브랜드 캠페인 전개
‘서류ZERO청구서비스’는 보험금 청구 과정에서 고객이 별도의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접수가 가능한 편리한 디지털 청구 서비스다. 이번 캠페인에는 고객과 병원의 편의를 높이기 위한 서비스를 알리기 위한 라이나생명 만의 특화된 노력을 담았다.
지난 1차 캠페인 ‘다이나믹건강OK보험’에 이어, 상품 중심에서 서비스 중심으로 브랜드 메시지를 확장한 것이 특징이다. 고객이 실제 이용 경험 속에서 바로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 혁신을 통해 브랜드 슬로건인 ‘오직 당신에게 집중(Spotlight on YOU)’을 구체적으로 실현했다.
이번 광고는 메인 모델인 배우 주지훈과 함께하며, 영상은 유튜브, 넷플릭스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난 9월 공개된 1차 광고 영상은 공개 직후 유쾌하고 기발한 연출로 긍정적인 반응을 얻으며 현재까지 900만 뷰를 기록하고 있다.
라이나생명은 이번 캠페인 공개와 함께 자사 유튜브 채널 구독 캠페인도 함께 진행해 고객과의 소통을 확대할 예정이다.
라이나생명 관계자는 “서류ZERO청구서비스는 고객의 실제 필요를 충족하고자 출발한 서비스로, 보험금 청구라는 보험 경험의 가장 큰 불편함을 근본적으로 해소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맞춤 혁신을 통해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에 집중하는 브랜드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우리 아이 무시해주세요”… 아들맘 필수 구독 채널 ‘소히조이’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02/isp20251102000029.400.0.jpg)
![도로 위의 크리에이터, ‘배달배’가 만든 K-배달 서사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09/25/isp20250925000152.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일양약품, 내달 12일 임시주총 소집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이데일리
'홈런왕' 박병호 은퇴 "많은 사랑 받았습니다"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사상 첫 '4200피' 달성…'60만닉스'가 이끌었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2조 규모 연구단지 설립하는 종근당…회사채 발행한다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노보' 인수전 참전에 디앤디파마텍 '신고가'...와이바이오·지니너스도 급등[바이...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